신입일기

[신입일기 - 1주차] 쪼렙 신입 ^ㅁ^

듬듬 2022. 10. 7. 21:47

제목을 뭐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어서 그냥 웃는 거루 했다. ^ㅁ^

 

일기의 목표는 성장이다. 성장해야할 부분이 너무너무 많다. 그리고 미래의 나를 위해 뭔가 기록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회사 보안 유지하는 선에서 성장한 부분이나 성장해야할 부분들, 느낀점? 정도를 적을 것 같다.

 

얼마나 오래갈 수 있을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최선을 다해보려고 한다.

 

10월에 입사해서 오늘이 딱 4일째였다. 7일도 안된,, 4일 ㅎㅎ.. 이거 뭐 양식도 없이 주절주절 쓰는 게 맞나 싶긴 한데 일단 처음이니까 냅두는 거로 하자~ 천천히 만들어나가면 되니까~!

 

4일 동안 느낀점

1. 나는 부족한 게 너무 많다. 좋게 말하면 뭐.. 성장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다!

 - (연봉 값 하려면 한참 멀었으니 많이 분발해야한다)

2. 세상에 멋진 사람들도 너무 많다.

 - 우리 팀장님, 팀원분들 다 너무 멋져보이고.. 대단해보이고 그런다. 내가 여기 껴있는게 감사할뿐이다. ㅠㅠ

3. 내가 막 말을 많이 하고 그러는 성격은 아니라 그런지 적응은 좀 빨리 되긴 한 것 같다. - 낯가리는 거 빼고 ㅎㅎ.

4. 건강관리 잘해야겠다.

 - 지각하기는 싫어서 차라리 빨리 출발해버리는데, 1시간씩 일찍 도착하는 중이다. ㅋㅋㅋㅋ 거리가 좀 되어서 여유있게 나가다보니.. ㅎㅎ 그래서 잠을 좀 많이 못잔다. 지금도 피곤하다. 오버워치2 너무너무 하고싶은데 참는 중이다. ㅎㅎ..ㅠ 몇년을 기다려왔는데 못하고 참는 정도면 인정해줘야한다고 생각한다.

5. 아직 어른 되려면 멀었다.

 - 다른 분들께 메일 보내는 게 너무너무 힘들다. 한번에 10분씩은 고민하는 것 같은데 그 마저도 만족스럽지는 않다. ㅠㅠ 뭔가 버릇없이 말해서 상처받았을까봐 그게 좀 걱정이다. 이번 주말에 최대한 실수 안하도록,, 이것저것 찾아봐야겠다. ㅠㅠ 자꾸 뭘 보내도 실수한 기분이다.

6. 내가 해왔던 거랑은 완전 다른 세상이다.

 - 진짜 본격적이라 그런지,, 내가 여태껏 해왔던 것들은 단순 코딩이 아니였나 요런 생각이 든다. 그래서 배울 게 많다는 거다.

7. 이 외에도 뭐가 많지만! 당장은 기억이 안나기 때문에 일단 넘긴다 ^_^~

 

목표

1. 연봉 값 하는 사람

 - 내가 정말 좋아하고 응원하는 사람 덕분에 요 부분을 많이 배웠다. 나도 그런 멋진 사람이 되고싶담! 되는 게 당연하기도 하고~

2. 스펀지같이 흡수 잘하는 사람

 - 한 번 이야기 하면 또 물어보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해야겠다. 다들 바쁘신데 계속 붙잡고 물어볼 수는 없으니! 배운 건 최대한 적어두는 중이다. 앞으로도 잘 적어둬야겠다.

3. 질문 많이 하는 사람

 - 질문을 많이 하는게 안하는 것 보다는 무조건 나을 거라고 생각한다. 바쁘시니까 내가 해결해야지.. 하다가 시간만 버리고 아무것도 못하면 안되니까! 그리고 조용히 사고치는 사람이 되면 안되니까! 뭔지 알지~?

4. 성장

 - 성장을 정말 열심히 해야겠담. 성장할 부분들이 많이 보여서.. 일단 신나긴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그 성장 과정중에 있을 미래의 나는 조금 힘들어하겠지만, 그래도 그 과정 지나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사람이 되어있을 것이기 때문에~! 매순간 최선을 다하면 될 것 같다.  

5. 무조건 네네 하지 말기! 

 - 네네치킨도 아니고 ㅋ 는 넝담이고 네네 하면 뭐.. 좋을 게 하나두 없긴 하다. " 소통 != 무조건 알겠습니다 " 요거니까 내 의견을 적극적으로 말하기. 물어볼건 물어보고 조언은 잘 듣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