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일기

[신입일기 - 4주차] 현실 파악 ^-^..

듬듬 2022. 10. 30. 17:35

한 일

1. 기능 하나 수정하기.

 - 이거를 한 주동안,, 쭉 한 것 같기두 ㅎㅎ.. 맞는듯하다... 근데 이게 자꾸 문제 하나 고치면 다른 문제가 생기고 하더라,, 문제에 대해 제대로 설계하는 게 중요하다는 걸 확 깨달았다. 제대로 하나씩 생각하면서 하면 그 문제를 좀 염두에 둘 수 있으니~~  (아직 통과는 아니지만.. ㅎㅎ 이제 진짜 통과할 것 같긴 하다 헤헤)

 

2. 리마인드 쪽지 보내기

 - 처음 보내봤는데 ㅎㅎ. 아직도 쪽지는 참.. 시간이 오래 걸린다. ㅠㅠ 하다보면 익숙해질 것 같은 그런 희망은 보이긴 하네잉~

 

 

느낀 점

1. 진짜 나만 잘하면 되겠다. 

 - 신입이 못하는 게,, 뭐 어떻게 보면 당연할 수는 있는데, 그래도 얼른 얼른 배워야겠다는 그런 생각이 든다. 이유는.. 내가 너무 하나도 모르는 상태인 걸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ㅎㅎ.. 그래도 배워가는 재미가 있으니,, 차근차근 해보면 될 것 같다. 영 안될 것 같던 그 기능 수정도 되긴 했으니까~~~ 그거 진짜 중간에 괜한 걸 건드렸나.. 요런 생각도 했었는데 결국 끝냈으니까~~~~ ㅎ_ㅎ 파이팅해보자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