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일기

[신입일기 - 14 주차]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았던 한 주...?! 😋

듬듬 2023. 1. 7. 02:22

조금 피곤하구만~! 중요한 내용만 후딱 쓰고 자야겠다! :)


한 일


1. 매뉴얼 작성
-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 매뉴얼을 작성하려다 보니 이것저것 헷갈리는 게 많았다. ㅎㅎ.. 처음에는 요것도 조금?! 아주 조금 막막한 감이 있었지만.. 주임님들께 여쭤보면서 잘 해결했다. 내가 쓴 내용이 이해가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최대한 시간을 들이긴 했는데.. 이게 참... 내용이 제일 중요한 걸 알면서도 다른 디테일에 신경을 쓰게 되더라. 그렇게 좋은 습관은 아닌 듯하다..~~ 다음부터는 우선순위 잘 따지면서 해보자구~!

2. 이것저것 취합!
- 취합하는 건.. 익숙하긴 한데.. 그래도 여러 번 꼼꼼하게 확인하는 습관을 계속 들여야 할 듯하다. 팀을 대표해서 문서를 만들고 타 부서로 넘기는 거니까.. 시간 좀 걸리더라도 꼼꼼하게.. 앞으로도 그렇게 해보자~!!

3. 인수인계받기!
- 내 담당이 하나 더 늘어났다. ㅎㅎ.. 주임님이 인수인계 해주셨는데.. 사실 그런 거 다 모르겠고.. 서버실 처음 가봤는데 너무 재밌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디 뉴스나 책에서 보던 거였는데.. 서버실은 약간 차가우면서 되게 시끄럽고.. 그냥 진짜 서버실같이 생겼더라. 인수인계 받은 내용은 잘 정리해서 뒀는데, 언제 그 문서 파일을 수정하게 될지는 모르겠다. 이왕이면 2개월 안에 수정할 일이 있다면 좋을 것 같다. 안 그러면 까먹을지도 몰라... 나는 내 힘으로 해보고 싶단 말이지~?! ㅎㅎ.. 여하튼 재밌는 서버실 탐방이었다.

4. 계획
- 상반기 업무 계획서를 작성했다. 이건 오늘 막.. 아 이제 어제네.. 금요일에 막 작성하고 왔는데~ 시간이 은근 오래 걸리더라. 내가 짠 계획대로.. 꼬옥 잘 끝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보는걸루~~

5. 얼떨결에 결함 발견;
- 이렇게 발견한 게 벌써 두 번째다. ㅋㅋㅋㅋㅋㅋ 저번 주에도 어쩌다 내가 결함 발견했었는데.. 이 결함도 내가 .. 발견한 고런 느낌이다. 살짝 이야기를 풀어보자면~ 그 금요일에 퇴근 두 시간 전에 갑자기 팀장님, 선임님, 책임님이 모여서 대화를 하시는데.. 들어보니까 어떤 IP의 주인을 찾으시더라. 근데 그게 나여서.. 나는 속으로. 하 .. 또 뭐지..? ㅋㅋㅋㅋ 이런 마음이었다.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모여계시던 자리로 가서 여쭤봤는데.. 그 IP 주인이 했던 방법대로만 해야 그 결함이 발생하는 거라고 하셨다. 그래서 다음 주에 나는.. 그때 테스트했던 시나리오를 기억해내고 그걸 재현해야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짱구 극장판에 이런 내용 있었던 거 같은데.. 그 막 짱구네 가족 + 이상한 허약한 박사님..? 의 대화 내용이 암호키같은 느낌이 되어서.. 억지로 거기 끌려가서 막 재현하고 그랬던.. 그게 있었던 거 같다. 딱 그 상황이다 지금. ㅋㅋㅋㅋㅋ ㅠㅠ 그 서버 건들면 안 되는 건데 내가 건드려서 뭐 또 다른 영향을 주었나? 했는데 그건 아니었다. 다행이지... ㅠㅠ 팀장님께서도 잘 발견했다고 칭찬을 해주셨다..ㅎㅎ.. 담주에 가서 꼭 성공해내고 신입일기에 적고 싶은데.. 그게 또 내 마음대로는 안될 수도 있겠지만~ 최선은 다 해봐야겠다~! 히히


느낀 점


1. 멘탈.. 지키기...
- 눈치만 겁나게 보고 행동하지 못하는 내 모습이 .. 쫌 .. 바보 같았다~! 그래서 그 때 아마 한 30분 정도...? 좀 축 쳐져있었다. ㅋㅋㅋㅋㅋㅠㅠ 뭐 누가 눈치를 주는 것도 아니고... 그냥 혼자서 그러는 건데~ ㅠㅠ 그래도 저번 주에 신입일기 글에 나를 아껴주자 요런 식으로 적었던 게 생각나서.. 그냥 괜찮다~ 처음이니까 그럴 수 있다~ 하나 배웠다~~ 다음에 또 안 그러면 된다~! 하면서 잘 넘겨보려고  노력했다. 지금은 잘 넘어간 것 같긴 하다. 그래도 두 번은 반복하지 않도록 해보자아!

2. 공부 & 계획
- 이제 진짜 공부할 때가 왔다.. 새해맞이 행복하게 공부해보자~ 아 그리고 새해... 맞이.. 계획 세우려고 했는데.. 글로 남기려고 했는데 .. 벌써 1월 7일이네 ㅋㅋㅋㅋ 뭐 했다고..~ 1월 가기 전에는 계획을 딱 세워서 열심히 지켜봐야징~ 나 같은 경우는 계획이 딱 잡혀있지 않으면 주변 사람들 말이나 상황에 흔들리게 되더라. 그러니까 계획 후딱 세우고 잘 실천해보자~! 아마.. 티스토리에 글로 쓰게 될 것 같긴 하다. 글 쓰고 싶은 건 많은데 체력도 .. 시간도 ... 아 시간은 좀 핑계일지도 . ㅋㅋㅋㅋㅋㅋㅋ 여하튼~! 글을 열심히 써보긴 해야지~ 공부하는 것도 글로 남겨봐야겠다. 일단 계획부터 파이팅 해보자~~~~! :D

 

 

 


사진은 최근에 새해 기념으로 본가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찍은 거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한테 맛있는 거 많이 사주고 싶으니까.. 돈 많이 벌기 위해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이 문장 하나 쓰는 데 몇 번 졸았는 지 모르겠다. ㅋㅋㅋㅋ 저는 꿀잠 자러 이만 떠나보겠습니당~ 바이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