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일기

[신입일기 - 18 주차] 해냈다~~~~~~😊

듬듬 2023. 2. 6. 00:21

주말에 친구 왔다가 가서.. 이제 씁니다용 ㅎ_ㅎ~ 얼른 쓰고 자야겠다..~~


한 일

 

1. 기능 개선 끝!!!!!!!!!!!!!!!

 

- 한 달동안 진행하던 기능 개선이 드디어 끝났다. 선임님께서 이 방법도 안된다면.. 우선 안되는 걸로 하고 넘어가자고 말씀하셨는데, 그 전날 방법이 딱 떠오르더라. 그래서 떠오르는 걸 바탕으로 하나씩 시도하다보니 잘 끝낼 수 있었다. ㅎㅎ.. 끝이 안 보이는 것 같아서 막막하기도 하고.. 이걸 기능 개선하고 싶다고 말했던 과거의 나에게 땡콩 한 대 때려주고 싶은 날도 쫌 있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결국 포기하지 않고 끝냈다.. ㅎㅎ..

 

2. 다국어 작업 테스트

 

- 작업 해뒀던 거 테스트 진행 중이다. ㅎㅎ 테스트는 그냥 하나하나 제대로 결과가 나오는 건지 보는 건데.. 재밌더라. ㅎㅎ 월요일에도 가서 해야하는데,, 그거 하러 가는 거라 그런지,, 막막하거나 슬프거나 그렇지 않다. 헤헤 끝까지 잘 테스트해보자잉~ 파이팅 ^ㅁ^


 

느낀 점


1. 공식 문서를 잘 봐야한다...

 

- 공식 문서가 괜히 있는 게 아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공식 문서에 답이 있더라. 진짜 여러 번 봤는데 그걸 활용하는 능력이 조금 부족했던 것 같기도 하고.. ㅠ_ㅠ 그래도 이번에 저거 진행하면서 진짜 많이 배웠다. 공식 문서도 계속 보면서 적용해보기도 하고, 스택 오버플로우 답변에 있는 거 활용도 해보고 ㅎㅎ 긴 시간동안 질질 끌고 있는 것 같아서 마음이 쫌 그랬는데, 잘 끝내서 뿌듯하기도 하고 후련하기도 하고 그렇다. ㅎㅎ 고생 진짜 많았다~!!!!!

뿌이~


저번 주에 임투유 기운 받고 꼭 해내고 오겠다고 적었는데, 중간에 진짜 임투유씨가 기운을 주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해내고 왔다요..~ ㅠ_ㅠ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