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Today I Learned

[TIL - 240318] 할 일 정리 🤣

듬듬 2024. 3. 18. 20:15

목표

 오늘 하루 생각도 많았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잘 안풀리기도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퇴근하고 카페에서 뭐라도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와봤당. ㅎㅎ. 티끌만큼이라도 좋으니 뭐라도 배워보자~!  


(완료) 1. 걷기
 - 2000 보만 채우면 되긴 하는데, 그냥 채우는 거 상관없이 산책하고 싶으니까 쓱 걷다가 들어가야겠당
 
(완료) 2. 큐티
 - 22:30 에 시작하기 ! 
 
(완료) 3. 신입일기 올리기 👉 진짜 하나만 올리긴 했지만 ㅎㅎ 일단 뿌듯하고 좋다! 안한 것보다 백 번 낫다 ㅎㅎ 잘했다~
 - 대강 3주치가 밀렸으나.. 하나는 거의 써뒀으니까,, 일단 그거 하나라도 올려보장
 
(완료) 4. 엔진 파트 설계 내용 읽어보기 👉 질문할 거 / 할 일 / 간단하게 설계 방향 생각해둔 거 각각 정리 완료함~ 
 - 다른 주임님이 설계해두신 거 살짝 읽어보고.. 내일 화면, 기능 설계해서 팀장님께 검토드려보자! 목표는 오후 2시 전에 검토 요청드리기다 !!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내일 질문드리면 되니까~ 일단 읽어보기라도 하기!)

(완료) 5. 이번 주 할 일 정리
 - 이번 주 할일이 많다. 아주아주 많다. ㅋㅋㅋㅋ 다 하고 본가 가야 한다. 야근은 불가피해 보이지만 .. 일단 힘 닿는 곳까지 해보장~  

 

(완료) 6. TIL 업데이트
 - 써두고 결과 안써둔 게 2개나 있다..~~~ 업데이트 하기 ! 

  1) https://tteum.tistory.com/436

  2) https://tteum.tistory.com/437

 

 적어둔 거 다 못해도 된다. 이렇게 말해둬야 조금이라도 하겠지 ㅋㅋㅋㅋㅋㅋ 일단 해보자~ 


배운 거


5) 금주 일감 정리 

 

[해야할 일 리스트업]

 1. 자동 갱신 로직 개선 (목표 : 화요일 완료)

 - getWithQuery 사용하는 화면 확인 후, 일감 댓글에 제약사항으로 작성

 - 댓글 작성 후 팀장님께 쪽지로 공유드리기

 - 전체 화면 대상으로 로직 개선 진행

 

2. 데이터 많을 때 pending 걸리는 현상 관련 방안 조사한 거 팀장님께 공유드리기 (목표 : 화요일 완료)

 - 댓글로 추가 보충 + 다듬기 

 - 거의 다 적어뒀던 거로 기억하는데.. 빨리 보내는 게 좋을 듯. 일단 보내보고 틀리거나 이상하면 피드백 주시겠지...~~ 빠르게 보내기~! 

 

3. 신규 기능 관련 설계 및 기능 추가 (목표 : 목요일 완료)

 - 엔진 파트 주임님 설계 내용 일감 읽어보기

 - 엔진 내용 참고하여 화면 설계, 기능 설계 진행 (목표 : 화요일 완료)

 - 설계 내용 바탕으로 개발 진행

 

  설계를 꼼꼼하게 해야 개발이 빨라진다 ! 

 

4. 릴리즈 테스트 때 발견되었던 일감 수정하기 (목표 : 금요일 완료)

 - 코드 위치 파악하기

 - 전체 선택 가능하도록 늘리기    

 - 선택 가능 개수가 19개로 제한되었던 원인 파악 필요

     (param 따라가다보면 파악 가능할듯~ 어디선가 제약 건 게 있지 않을까 싶음!)

 - 100 개 이하까지 선택 가능하도록 풀고 조건 걸기

     (100개 이상 선택하면 100개 이하로 선택하라고 모달창 등등으로 노티하기 !  // 다른 대시보드 화면이랑 동일하게 하면 될 듯~~)

 


생각

 


 시간       |     20:13 ~ ?
 만족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