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일기

[신입일기 - 78 주차] 무난한 한 주 ! 😝

듬듬 2024. 6. 22. 20:16

기간 : 2024.03.26 (화) ~ 2024.03.29 (금)

 
무난하게 수정도 하고 조사도 했다. 😊


🥰 한 일

 

1.  특정 화면 필터 추가 

 
 우리 제품에는 상단바를 통해, 그 화면에서 출력하는 그리드 내용에 대해 필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 요구사항은, 실제 사용하는 곳에서 요청들어온 것으로.. 원래 있던 필터 외에도 추가로 사용하고 싶은 것들이 있다고 해서, 필터만 2개 추가해두었다.

 

 내가 추가한건 공격 코드 관련 필터였는데, 이 필드는 = , !=, like 는 필요하지만 > 와 < 는 필요 없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 3개의 연산자만 사용 가능하도록 수정했다. 

 

 

2. 백그라운드 분석 기능 개발 건 관련 수정 

 

사용자가 입력한 시작 시간, 종료 시간이 포맷팅되지 않은 상태 그대로 DB 에 insert 되는 것이 확인 되어서,, 수정했다. ㅎㅎ 그래도 금방 수정해서 다행이다 :D

 

팀 내 웹 퍼블리셔 분이 계셔서, html 관련하여 검토 요청드렸다. 내가 고려하지 못했던 .. 반응형 웹 관련해서 수정도 해주시고, 더 나은 구조를 위해 여러가지 바꿔주셨다. 불필요하게 사용되던 style 도 줄이고, 깔끔하게 바꿔주셔서 아주 감사했다. ㅎㅎ

 

 

3. PM2 & NginX 조사 

 

PM2 와 NginX 조사를 진행했다. 팀장님께서 PM2 와 NginX 관련된 타팀 일감을 몇 개 공유해주셔서, 그것도 읽어보고 따로 검색도 했다. ChatGPT 도움도 좀 받았다. ㅋㅋㅋㅋ 이 때부터 본격적으로 활용했던 것 같다. PM2 는 라이선스 문제로 사용이 불가능했고, NginX 는 지금 구조에서 추가되면 좀 더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그 방향으로 정리를 했다. 팀장님께 검토드린 건 요거 다음주였다. ㅎㅎ

 


⭐ 느낀 점

 
1. css 에 대해서 더 공부해야겠다.. 

 

 백그라운드 분석 기능 컴포넌트 html 추가한 거.. 다른 책임님이 봐주실 때 좀 부끄럽기도 했다. 뭐라 하신 것도 아니고 .. 그냥 스스로 생각하기에, 단순히 구조가 비슷하다는 이유로 원래 있던 거에서 그대로 뜯어와서 조금만 수정하고 그랬는데, 그러다 보니 css 사용하지도 않는 거 그대로 적어두기도 했고, 화면 상에서 조금만 틀어져도 이상해지는데 그대로 붙여넣었다보니 왜 그렇게 되는 지 파악도 안되더라. 기능도 신경써야하지만,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건 화면이기에 화면도 신경을 써야한다. 좀 더 생각하고 코딩하자.

 


 

이 때는 좀 여유가 있었네,, 지금은.. ㅎㅎ.. ㅠㅠ 그래도 이 때나 지금이나 꾸준히 열심히 하는 중이다. 잘하고 있다! 앞으로도 초심 잃지않고 해보장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