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상

[일상] 성장뜸 - 1일차 🌱

듬듬 2024. 9. 24. 21:34

성장하기 위해 정리한당~ 

여기서 더 성장할 수 있다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구만 😝 

조금 신나는 것 같다 진짜로 ㅋㅋㅋㅋㅋ 히히

 

일단 오늘은 내가 해보고 싶은 거, 앞으로 개선해야 할 거, 성장을 위해 도전해 볼 것들에 대해 정리해볼 예정이다.

얼마나 발전하고 있는 지, 가끔가다 한 번씩 히스토리를 좀 남겨보도록 해야겠다. ㅋㅋㅋㅋㅋ 


🍉 하고 싶은 거

1. 내가 좋아하는 노래들 블로그에 정리 💗

 - 그냥 진짜 딱 생각이 나서 적은 거다ㅋㅋㅋㅋㅋㅋ 지금 노래 들으면서 글 쓰고 있는데 기분이 너무 좋당. ㅎㅎ

 나는 노래를 들으면 그 때의 분위기나 감정들이 기억난다. 지금 듣는 노래는 내가 2년 전 입사하고나서,, 왕창 들었던 노래다. 날씨도 약간 쌀쌀한듯 선선한게,, 노래 들으니까 딱 그 때로 돌아간 느낌이 들어서 그냥 기분이 다 좋다. ㅋㅋㅋㅋㅋ 

 올해 가기전에 한 번 글 써봐야징~ 

 

(완료) 2. 혼자 떠나는 여행 🚍

 - 예전에도 가보고 싶었지만, 조금 위험할 것 같아서 보류했었는데 ㅋㅋㅋㅋㅋ 이제 한 번 해볼 때가 된 것 같다.

 혼자 계획해보고, 하고 싶은대로 하다가 와보고 싶다. 오 ㅎㅎ 10월에 휴일 많으니까 언제 한 번 해봐야겠다. 진짜 ㅎㅎ.

 이런 시간을 가질 수록, 나 자신에 대해 더 잘 알게된다고 하긴 하더라. ㅎㅎ 내가 좋아하는 게 뭔지, 나를 좀 더 알아가면서 나에게 휴식을 주기도 하고 .. 일석이조인 것 같다. ㅎㅎ 한 번 해보자!

 

  강릉 갔다 왔다. ㅎㅎ 아주아주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종종 혼자 떠나볼까 한다. ㅎㅎ 넘 재밌다 😆

 

https://tteum.tistory.com/457

 

[일상] 혼자 강릉 ! 🌊

혼자 강릉을 가게 된 이유는 ! 스스로를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계획부터 실행까지 온전히 나 혼자 결정하는 여행을 가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수련회를 제외하면 강

tteum.tistory.com

 

3. 책 읽기 📕

 - 메모장에 읽고 싶은 책이 쌓였다. ㅋㅋㅋㅋ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책들 열심히 읽고~~ 그 이후에는 내가 보려고 마음 먹었던 책들도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어봐야겠다. ㅎㅎ

 예전부터 페이커 추천 도서도 읽어보고 싶어서 어디다 저장해뒀었는데, 위에꺼 다 읽으면 그것도 읽어보기 시작해야겠다.

 

 일단 목표는 연말까지 2권이다. ㅋㅋㅋㅋㅋㅋ ㅎㅎ (마음에 비해 소소한 목표긴 한데 ㅎㅎ 원래 이렇게 시작하는 거자나여~)

 

(완료) 4. 문답 작성해보기 💌

 - 조금 유치한가 싶기도 한데 ㅋㅋㅋㅋㅋ 나를 더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라 생각된다. ㅎㅎ 

 조만간일지는 모르겠지만~ 언제 한 번 문답도 작성해볼 예정이다~!

 

 약간은 얼렁뚱땅이지만 ㅎㅎ 문답 작성 완료했당 :D

 

https://tteum.tistory.com/458

 

[기록] 50 문답

챗 지피티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50 문답을 작성해보았습니다 .. ^^*1. 오늘 아침에 먹은 음식은?커피! 맛 없다 😑2. 지금 내 핸드폰 배터리 잔량은?75% 3. 자주 가는 카페 메뉴는?밀크티4. 최

tteum.tistory.com

 


5. 티스토리 커스터마이징
🥳 (2024.09.26 추가)

 - 티스토리 커스터마이징 해볼 거다. ㅋㅋㅋㅋ 잘 꾸며진 티스토리 보다 보니 자극이 되었다. ㅎㅎ

 조금이라도 수정을 하면서 깔끔하게 개선을 해봐야징 🥰

 


🍊 개선할 부분들

1. 나를 더 아껴주고 생각하기 🥰

 - 나는 내가 이렇게까지 남을 생각하는 지 몰랐다. ㅋㅋㅋㅋㅋ 약간 너가 좋아하면 나도 좋아~ 라는 마음으로 살아왔던 것 같다.

 내가 조금 불편하더라도 다른 친구들이 좋아하면 그거로 만족하는 .. 그런 게 좀 있었다. 이걸 그동안 깊이 생각하지 않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렇다! ㅋㅋㅋㅋ

 이제 나를 좀 더 생각하고 아껴주기로 했다! 다들 클낫따 . 는 농담이고 ㅎㅎ

 

 결론은.. 이제 팀 점심 정하는 거 안 어렵고 재밌을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연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서 좋다. ㅋㅋㅋㅋㅋㅋ 다들 잘 받아주시니까 ㅎㅎ 항상 무난한 거 고르곤 했는데, 다음에 고를 때는 그렇게 안해봐야겠다. ㅋㅋㅋ 빨리 내가 고르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그렇다고 막 고를 생각은 아니당~ ㅎㅎ!

 

2. 건강 잘 챙기기 😎

 - 건강을 잘 챙겨야 한다. 오래 살아야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래오래 재밌게 살고 싶다!

 조금 늦게 자더라도 일을 어지간히 해낼 수 있다는 묘한 자신감이 있어서 늦게 자곤 했다. ㅋㅋㅋ

 이제는 그렇게 안하려고 한다~ 내 몸을 망치는 일이고, 미래의 내가 고생한다. ㅋㅋㅋㅋㅋ 잘 개선해보자~

 목표는 23시 20분 취침 고정이다! ㅎㅎ 예전에 아부지는 22시에도 주무셨는데,  23시 20분이면 아주 여유가 있다.. ㅋㅋㅋㅋㅋㅋ

 퇴근 이후의 시간을 알차게 쓰고, 23시 20분에 잠자리에 누워보도록 해보자~ 오늘부터 10분씩 땡겨보자!

 

3. 피부 챙기기 😂

 - 피부가 이렇게 되본 적이 없는데,, ㅋㅋㅋㅋㅋ ㅠㅠ

 그동안 내 피부가 뒤집어 지는 일이 거의 없어서 그런가... 이렇게 회복이 안된 적이 없었는데 ㅠㅠ  그래도 추석 동안 많이 개선했다. 넘 다행이다. ㅋㅋㅋㅋ 어제 피부과 가서 약 받아 왔으니까 꾸준히 복용하고, 잠도 잘 자면서 피부를 다시 복구시켜야 할 것 같다.

 

 파이팅이당~ 😄


🍋 도전

1.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기 😊

 - 나에게 주어진 비전이 어떤건지 아직은 모르겠다. 단기적으로 봤을 때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말씀을 전하는 것이지만~ 더 멀리 내다봤을 때, 내가 어떤 부분에서 사용될 수 있을 지. 어떤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지 잘 모르겠다. 

 

 나는 당장 눈 앞의 어려운 상황들에만 집중하려는 습성이 있는 것 같다. 오 방금 깨달은건데 진짜 맞는 것 같다. ㅋㅋㅋㅋ 일단 이거부터 잘해내야지..~! 하는 마음이 있는데, 멀리 내다봐야 지금 눈 앞의 일에 대해 좀 더 열정이 생기기도 하는 듯 하다. 

 나에게 주실 것이 무엇일지 모르겠지만, 일단 기대가 된다. 분명 나를 적절한 곳에 사용하실 것이다.

 필요에 맞게 나를 사용하시도록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이 부분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기도해 봐야겠다. ㅎㅎ

 

 내가 진짜 하고 싶은 게 뭘까~? ㅎㅎ 내가 좋아하는 것, 뿌듯함을 느끼는 것들을 다 모아보면 하나가 나올 것 같기도 하고~?  일단 시간을 가지고 틈틈이 생각해 보자~

 

2. 5년 안에 1억 모으기 💰

 - 비전 다음에 돈이 나오니까 좀 그런가 싶기도 한데 ㅋㅋㅋㅋㅋㅋ 5년 안에 1억 모으는 게 목표다.

 나는 진짜 돈에 욕심이 있는 사람이 아니다. ㅋㅋㅋㅋ 장담할 수 있다. 돈보다 행복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여유가 없으면, 행복을 느끼기도 어려울 수 있지만.. 그렇다고 재정의 여유가 무조건적인 행복을 가져다주는 건 아니다. 

 

 여튼.. 돈은,,, 팀에서 재테크 관련 이야기를 많이 해주셔서,, 깨달음을 좀 얻었다. ㅋㅋㅋㅋ 

 예전에는 열심히 살다 보면, 돈이 따라온다고 생각했었는데, 지금 이대로 돈을 냅두면 ,, 화폐 가치가 유지 되지 않는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돈을 낭비하지 않고, 잘 아껴서 더 좋은 곳에 쓰고 싶다. 내가 가진 것을 나눔으로써, 정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힘이 될 수 있다면, 나에게도 큰 힘이 될 것 같다. 

 

 내가 돈을 부지런히 모으고 굴려서, 지혜롭게 사용하고 싶다~ 뭘 하든 시드머니가 1억 정도는 필요한 것 같더라 ..  그래서 1억으로 정했다. 저번에 잘 계산해뒀으니, 얼릉 더 저렴한 곳으로 이사부터 가보자~ 

 

3. 다이어트와 꾸준한 운동 😋

 - 살을 빼야겠다고 생각만 해오다가, 추석 전 주부터 조금씩 실천했었다.

 나름 칼로리 낮은 밥도 사고,, 운동도 조금씩 했다. (귀리는,, 알레르기 있다더니만 진짜 확실히 안 맞더라.. ㅋㅋㅋㅋ 먹으면 배가 아프다 ㅠㅠ 귀리 포기!)

 추석 때부터 런데이 포기했었는데 ㅋㅋㅋㅋ 오늘부터 다시 시작해 봐야겠다. 러너스하이가 아직 뭔지 잘 모르겠지만,, 그걸 알게 되는 날이 있다면 되게 뿌듯할 것 같다. ㅎㅎ 열심히 해보장!

 목표는 일단 매일 꾸준히 달리면서, 간식을 확 줄이고, 밥도 적게 먹는 거다. ㅎㅎ 내 작전은 일단 요정도다. 이렇게만 해도 최소한 더 찌는 일은 없을 것 같다. ㅎㅎ 일단 꾸준히가 진짜 중요한 거니까 열심히 해보자 😝 

 

4. 이사 가기 ⭐

 - 마침 계약이 종료되기 전이다 ㅎㅎ 2달 남아서, 남은 기간동안 열심히 좋은 집을 구해볼 예정이다.

 "현실에 안주하기 싫은 마음 + 돈 모아야 한다" 덕분에 이사를 결심하게 되었다 ㅎㅎ

 

 일단 목표를 살짝 세우자면,, 아래와 같다.

  1) 현재 월세 + 관리비 보다 최소 10만원 세이브
  2) 풀옵션 (많은 거 안 바라구..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싱크대 보일러.. 요정도요..)

  3) 지금 집의 단점을 개선한 집 ... (일단 바닥이 타일 형태가 아니었으면 좋겠음. ㅎㅎ)

  4) 회사랑 멀어져도 괜찮음. 환승해도 괜찮음. (1시간 10분 ~ 20분 정도 소요되더라도 괜찮을 것 같음)

  5) 지금보다 1~2평이라도 커진다면 좋겠다..! (필수 아님)

 

 이 이상으로 바라지는 않는다. 아마, 찾으러 다니면서 점점 마음을 비우게 될 것 같지만 ㅋㅋㅋㅋ 일단 열심히 발품 팔면서 해볼 예정이다.

 어려우면 팀원분들께 질문드리면서 잘 해보자~! ㅎㅎ!

 

5. 발음 또박또박하게 바꾸기 😉 (2024.10.08 추가)

 - 나는 내 발음이 약간 웅얼웅얼인 걸 잘 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은 했는데, 생각만 하고 잘 실천하지 않았던 것 같다. 

 말을 또박또박하게 해야, 말에 힘이 생긴다. 웅얼웅얼하면 자신감이 없어 보인다. 그러니까 바꿔보자.

 

 일단 목표는.. 하루에 10번이라도 의식해서 발음하기..!! ㅎㅎ 할 수 있다. 하다보면 계속 생각나서 바꾸려고 노력하지 않을까? 입만 좀 벌리면 될 것 같다. 입이 너무 'o' 이거다. ㅋㅋㅋ '0' 요 만큼으로 바꿔보자 !!

 

 'o'  👉  'O'   도전 ! 


이번에 알게된 사실은.. 나는 내가 성장하는 것을 정말 많이 좋아한다는 점이다. ㅋㅋㅋㅋ

내가 많이 끌어 올렸다고 생각했던 부분에서 개선할 점들이 많이 발견되었다.

그렇지만 화가 나거나 기분이 나쁘거나 나에게 실망한 건 아니고, 내가 앞으로 좀 더 재밌고 멋지게 살 수 있을 것 같아서 기쁜 게 크다.

성장하는 게 좋고, 항상 그 자리에 안주하며 머물고 싶지는 않다고는 생각해왔다. 그렇지만 이런 상황에도, 성장할 수 있기에 설레며 신난다고 말할 수 있을 줄은 몰랐다.

 

많은 일들을 감당해내기 버겁고 힘들었지만, 이 모든 게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니까 증말 설렌다.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지금은 행복과 신나는 마음이 점점 커지는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더 지혜롭게 잘 살아볼 수 있을 것 같다~ 😊

아유 벌써 멋있네 ㅎㅎ! 파이팅 해보자~!!! 기특하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