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Customizing

[티스토리] 스킨 적용

듬듬 2024. 9. 26. 21:03

티스토리 커스터마이징의 가장 첫 번째 단계인, 티스토리 스킨 적용 방법을 기록해둘 예정이다.


 

 

1. 티스토리 스킨 다운로드 및 압축해제

 

나는 https://pronist.tistory.com/5 사이트를 이용하여 hELLO 스킨을 다운받았다.

 

보니까 2년 전에 다운로드 받았던 흔적이 있더라.. 몰랐다 ㅋㅋㅋ

 

 

2.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스킨 등록" 버튼을 누른다.

귀여운 주먹밥쿵야야

 

 

3. 압축 해제한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모두 업로드한 후, 스킨 등록한다.

 - images 폴더에 있는 js 파일까지 모조리 업로드해야 한다.

 

몽땅 업로드 !

 

 

4. 스킨 보관함에 있는 스킨을 적용하면 끝이다.~

 

 

 

5. 결과 😎

벌써부터 마음에 든다~~~ :D


🥰 [여담] 스킨 변경 이유

 

현재 내가 사용중인 스킨은 티스토리 자체 제작 스킨인 "#2" 이다.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스킨 중 가장 깔끔하다고 판단되기도 했고, 글을 읽을 때도 불편하지 않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다.

#2

 

업무를 위해 티스토리 이것저것을 보다 보니, 마음에 드는 티스토리를 하나 발견하게 되었고,, 그 이후로 티스토리 커스터마이징을 마음에만 담아오다가 한 번 실천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그래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다.

 

hELLO 를 선택한 이유는, 검색엔진 최적화와 깔끔한 양식이 내 마음을 사로 잡았기 때문이다. 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기본 틀만 괜찮다면 그 이후는 커스터마이징 하는 사람의 노력에 달려있는 게 아닐까 싶어서 고르게 되었다. 

조금씩 잘 다듬어 가보자~